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선택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선택

  • by

오늘은 우체국에서 쉽게 개통할 수 있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추천 상품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휴대폰 개통은 보통 대형 3사 통신사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란?

우체국이 제공하는 통신사 요금제 서비스로, 보통 KT, LG, SKT 중 하나의 자회사로 한 가지 회사의 망만 사용하는 다른 알뜰 통신사와 다르게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상품은 3사의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들을 모아 이용자들이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종류

SKT 통신망, LG 유플러스 통신망, KT 통신망에 따라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 케이블 텔레콤의 우체국 티플 데이터나 프리티 통신사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듯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신청방법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방문 혹은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손쉽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간 배너 아래 휴대폰 요금제를 택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게 맞는 요금제’를 택하면 원하는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하면 앞서 말씀드린 대로 3사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와 우체국 특화 요금제들 목록이 뜹니다. 보고 마음에 드는 조건이 있으면 클릭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선택 메뉴를 보면 통신망, 선택 서비스와 상품 구분, 월 납부 요금, 월 사용량 등 세부 사항을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하단의 월 납부 요금의 경우 생각하시는 적정한 요금을 선택하면 그 범위에 맞는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한 요금제 중 하나를 택하면 해당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상품의 기본제공량, 기본료 등 자세한 정보가 뜹니다. 이를 확인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가입 유형을 택해야 하는데요. 번호이동, 그리고 신규가입 두 개 중 한 개를 택하시면 됩니다.

신규 가입은 그야말로 처음 휴대폰을 개통하거나 해당 통신사를 최초 이용하는 분들이 체크하면 되며, 번호이동은 쓰던 번호를 그대로 두고 요금제만 바꾸는 것을 뜻합니다. 기기변경은 선택 칸에는 있지만 선택은 되지 않으므로, 신규 가입과 번호 이동 중 하나를 택하면 되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주의 사항

가입 시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자면 통신사 요금제 변경 여부에 따라 실 납부 금액에는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고서도 바로 개통이 되는 것이 아니라 신청 후 해피콜을 받아 직원의 안내에 따라 나머지 과정을 마쳐야 정상적으로 개통이 됩니다. 구비 서류는 신분증이며, 대리인인 경우 가입자 신분증, 위임장, 인감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가족증명 서류가 필수적이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상품 가입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여러 알뜰폰 통신사와 비교한 후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니 기억해 두셨다가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